건강 정보/질병과 건강관리

50대 중년여성이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

Oliviamy 2023. 9. 18.
반응형

50대 중년여성이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

아무리 열심히 다이어트를 해도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것 같고, 예전처럼 굶어봤지만 생각만큼 살이 빠지지 않나요?

중년 여성의 다이어트 방식은 20~30대 여성의 다이어트 방식과 근본적으로 달라야 한다.

살을 빼고 연예인처럼 몸매를 가꾸는 대신, 당신에게 딱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합니다.

50대에 다이어트가 어려운 이유

20~30대는 차중독다이어트, 단식다이어트, 생식다이어트 등을 통해 식습관을 조절함으로써 체중을 ​​감량할 수 있다. 이렇게 극단적인 다이어트를 해도 몸에 큰 스트레스는 안 줬어요. 그래서 그때의 기억을 살려 다시 시도해 봤습니다. '이렇게 하면 살이 빠진다. 이렇게 하면 살이 빠진다'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효과는 별로 좋지 않습니다. 이전과 똑같이 해도 없어지지 않습니다.

30대에는 자녀와 남편을 위해 많은 희생을 했을 텐데요. 가족을 먼저 생각하고, 아이들이 남긴 음식을 두려워하지 말고 먹으며, 옷을 선택할 때 자신이 아닌 자녀와 남편을 위한 세심한 배려와 희생을 보여야 합니다.

자신을 위해서는 더 싼 옷을 사주고, 아이들을 위해서는 더 비싸고, 더 예쁘고, 더 좋은 옷을 선택하는 기분이 어떤지 압니다.

저도 그렇게 해요.

나를 매일 "엄마, 엄마"라고 부르는 아이들이 컸다. 엄마한테도 안 가고, 용돈 줘서 미안할 때만 한 마디 했어요. 엄마는 내가 공부하기 힘들다고 나를 쳐다보지도 않으셨다. 엄마가 어떻게 지내시는지는 관심 없어요.

그러다 거울을 보다가 갑자기 괴로움을 느꼈다.

내가 어떻게 키웠지? 온 마음을 다해 키우기 위해 내 일생을 바쳤는데, 그 아이들은 그걸 모르고 있다는 사실이 억울하고 안타깝습니다. 나도 나 중심으로 살고 싶다. 나도 후회한다.

내 또래 연예인들은 여전히 팽팽한 얼굴에 주름 하나 없고 날씬하고 아름다워 보인다.

그 밖에도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이제 정기적으로 약을 먹어야 해요.

아이들을 학교에 데려다주고 집 청소를 한 뒤 TV를 켜보니 "호르몬이다. 호르몬이 문제다"라고 해서 화제가 되었고 뉴스에도 나오더군요. 전문가들은 모두 같은 말을 한다. 그래도 이 말을 듣고 따라가려고 노력해요. 하지만 여전히 쉽지 않습니다.

떠오른 문제와 해결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왜냐하면 나에게는 가족을 위한 삶만 있고 나 자신을 위한 삶은 없기 때문입니다.

나는 무엇을 좋아하나요? 당신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은 무엇입니까?

뭔가를 하면 기분이 좋고 성취감도 느껴지죠? 나는 무엇을 잘하는가? 생각해 보세요.

삶의 열정을 되찾아라

내가 정말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먼저 파악해야 했다.

문제는 내가 내 삶의 중심이 되어야만 해결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는 나에게 맞는 일을 하고, 나에게 맞는 운동을 해야 효과가 있습니다.

나를 위해 무엇이든 해주고 눈을 바깥쪽으로 돌리십시오. 요즘 사람들은 100세까지 살 수 있다고 말합니다. 더 늙어서 인생의 고리가 좁아지기 전에, 나를 위한 일을 찾고,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며, 나를 가장 아껴주고, 더 사랑해주세요.

눈을 들어 다시 세상을 보아라
주위를 둘러보면 할 일이 많습니다. 하고 싶은 일이 있지만 하지 못한 일이 있다면 먼저 시도해 보시길 권합니다.

무엇을 해야할지 모르는 사람이 있으면 몇 가지 사항을 다루겠습니다.

갱년기 다이어트 목표

제 생각에는 갱년기 다이어트 목표는 "No Crash 다이어트!" "일상 다이어트 Yes!" 인데, 그런 건 못 봤습니다.

갱년기 다이어트는 0~0kg 감량을 목표로 해서는 안 된다.

내 건강에 맞는 건강관리가 이루어져야 앞으로 50년 동안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고, 자신의 신체상태에 따른 건강관리를 하는 것이 다이어트의 목표가 되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